switch to Eritique
ariaware Optimizer for AS2 project

Ariaware Optimizer - Shrinks Flash sites and applications.

AS2 컴포넌트 최적화 프로그램.
평가판 사용 후 소감.

원리는 간단하다.
AS2컴포넌트로 작성된 swf파일은 동일한 클래스를 가져다 쓰는 경우가 많다. 로더 클래스나 포커스 매니저, 스크롤 매니저 같은 경우는 많은 AS2 컴포넌트에서 동일하게 사용된다. 이렇게 동일하게 사용되는 컴포넌트의 클래스를 사이트의 한 폴더에 집중시키고 각각의 swf파일은 이 공용 클래스를 웹상에서 불러서 사용하게 하는 것이다. 원리는 간단하지만 수작업을 통해서는 상당히 귀찮은 일이 되는데 이를 자동화하는 프로그램이다.

간단하게 설치하고 사용해 본 소감은 꽤나 쓸만한 녀석이라는 느낌. 프로젝트 규모가 커지만 컴포넌트에 스킨만 따로 입히는 것도 괜찮다는 생각을 자주 했는데 이 정도 툴까지 나와준다면 트래픽 또한 획기적으로 줄이는 것이 가능할 것이다.

컴포넌트가 많이 사용된 파일은 첨부한 스크린샷처럼 최적화도 만족할 만한 수준으로 이루어진다. 프리랜서 에디션(아마도 개인사용자용?)은 300불 가까이 하고 기업용은 1500불 정도 하는데 플래시 컴포넌트(AS2 only)를 자주 사용한다면 아주 터무니 없는 가격은 아닌듯.

인터넷 종량제 시행되면 해볼만 하겠다는 생각이 든다.

PS. 이외에 벡터 그래픽을 최적화하는 소프트웨어도 존재하는데 자주 사용하지는 않는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작업한 벡터 그래픽을 제대로 최적화시켜주지는 못하던데(벡터 툴을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프리핸드로 바꿀까 심각하게 고민중.). swift3D에서 작성한 무비를 최적화시킨 결과물은 그럭저럭 봐줄만 했다.
eltima flash optimizer
vecta3D optimaze

comments
by ̨
at 20100104 07:53 PM
from 125.122.24.77

̨

by WATSONRenee20
at 20100616 04:27 AM
from 91.201.66.6

Buildings are not cheap and not everyone is able to buy it. Nevertheless, loans are invented to support different people in such situations.

post your comment






Remember Your info?

ActionScript
Bookmarks
Client Side
e Biz
Server Side
tool grumble
This weblog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License.
system.config